Loading...
 

회비

 

Agora의 경제 모델

Agora를 유지하는 모델은 회비보다는 기부금, 정부 지원, 재화와 프리미엄 서비스 판매에 더 의존합니다. 또한 전 세계 클럽 간 Agora 관련 행사 수익 일부를 기금으로 받습니다.

Agora는 오픈 소스와 유사한 패턴을 따릅니다. 공개 클럽이 Agora의 시스템이나 자료, 인프라 서비스를 이용해 지역사회 전원에게 혜택을 가져다주는 것에는 별다른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입에 제한이 있는 집단에서 앞에서 언급한 것들을 이용하려면 클럽 운영비를 지불하든지 비용 면제 관련된 활동에 임해야 합니다.

 

멤버 지불 요금

멤버로서 여러분은 소속 클럽이 걷기로 한 요금만 지불하게 됩니다. 어떤 클럽은 무료일 수 있으며, 다른 클럽은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요금을 걷을지 말지, 어느 정도 금액을 걷을지, 얼마나 자주 걷을지는 각 클럽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이러한 요금은 클럽에 직접적으로 지불하고, 클럽이 직접적으로 관리하며, 클럽의 전반적 운영을 위해서만 쓰일 수 있습니다.

완전한 투명성, 책임, 그리고 기금의 적절한 사용을 위해 요금을 걷는 클럽이라면 반드시 클럽 재정 항목에 명시된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멤버들은 회비와 더불어 대회나 컨벤션과 같은 클럽 간 행사가 있을 때 비용 충당을 위해 추가적으로 소액 요금을 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요금은 행사 후 수익 상황에 따라 돌려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디 클럽 재정 항목을 참고해 주세요.

 

클럽 지불 요금

클럽 종류에 따라 Agora 스피커스 인터내셔널에 지불해야 할 요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클럽 요금 - 2021~2022
클럽 종류 일회성 요금 (클럽 창설비) 멤버 수에 따른 요금 최소 연회비
공개 클럽 (유소년 클럽 포함) 0 0 해당 없음
공익 클럽 0 0 해당 없음
비공개 클럽 0 연 42달러 336달러 (멤버 8명 기준)
기업 클럽 100달러 연 54달러 648달러 (멤버 12명 기준)

 

최소 회비는 클럽 등록 시점에 지불해야 하며, 학년도 말까지(12월 31일) 유효합니다. 요금은 월별로 계산되며 반올림됩니다. 최소 인원수를 넘긴 클럽에서 멤버 회비는 가입 시점에 지불해야 하며, 가입한 해의 12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요금은 월별로 계산되며 반올림됩니다.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 2020년 7월 15일에 멤버 13명으로 구성된 기업 클럽이 등록합니다. 8월 5일에 3명이 더 가입합니다. 그리고 10월 1일에 1명이 더 가입합니다.

첫해 요금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 2020년 7월 15일 지불분: 100달러(클럽 창설비) + 멤버 13명 x 6개월(7월~12월) x 4.5달러 = 451달러
  • 2020년 8월 5일 지불분: 멤버 3명 x 5개월 x 4.5달러 = 67.5달러 (2020년 8월 5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함)
  • 2020년 10월 1일 지불분: 멤버 1명 x 3개월 x 4.5달러 = 12.5달러 (2020년 10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함)

클럽이 다음 해까지 인원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 2020년 12월 31일 지불분: 멤버 17명 x 54달러 = 918달러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21일까지 유효함)

 

2021년에는 전 세계 유행 전염병 상황을 고려해 비공개 클럽 요금이 전면 면제됩니다.
Agora 재단은 비공개 클럽과 기업 클럽, 그리고 소속 멤버 모두에게 즉시 모든 자료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클럽 및 멤버 개인의 조기 탈퇴에 대한 환불은 불가함을 알립니다.

 

교육 자료

모든 디지털(온라인) 버전 교육 자료는 Agora 멤버라면 소속 클럽 종류와 요금제 종류에 관계없이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웹사이트에 무단전재 및 배포는 불가함을 알립니다.

더불어 저작권 정책 문서의 조항에 따라 멤버들은 어떤 자료라도 클럽 회의나 Agora 행사(대회, 컨벤션 등) 내에서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다운로드 및 인쇄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느낌으로 제책된 자료를 원하신다면 Amazon에서 유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gora 교육 자료의 모든 형태와 모든 언어 버전의 저작권은 Agora 스피커스 인터내셔널 재단에 있음을 알립니다.

 

여러 비공개 클럽에 소속된 멤버들에 대한 요금 할인


한 군데 이상의 비공개 클럽에 소속된 멤버는 Agora 스피커스 인터내셔널에 한 번만 회비를 지불하시면 됩니다.

이는 한 군데 이상의 기업 클럽에 소속된 멤버나, 비공개 클럽과 기업 클럽에 함께 소속된 멤버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업 클럽에 대해 인원 당 일정 비용을 통해 Agora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 클럽과 비공개 클럽에 대한 회비 면제

새 기업 클럽이나 새 비공개 클럽은 "클럽 후원" 제도를 통해 최대 2년간 회비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클럽 후원 제도란 지역 내 다른 클럽을 하나 개설하고 그 클럽을 모범 클럽으로 운영하는 것입니다.

  • 새 클럽은 모범 클럽 요구 조건을 모두 갖춰야 합니다. 모든 요구 조건을 지속적으로 갖출 때에만 회비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 새 클럽은 무료여야 합니다. 복사물, 평가 양식 인쇄 등 모든 운영 비용은 후원하는 클럽에서 제공해야 합니다.
  • 새 클럽은 후원하는 클럽과 같은 도시에 있어야 합니다.
  • 새 클럽은 후원하는 클럽보다 최소 한 주 전에 설립돼야 합니다.
  • 후원하는 클럽 멤버들은 발생 가능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참여해야 합니다.
  • 후원하는 클럽 멤버들은 후원 대상 클럽의 모든 회의에 최소 12명 이상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직접 참석을 통해)
후원 대상 클럽은 후원 클럽이 어떤 유형이든 상관없이 반드시 오프라인에서만 모여야 합니다. 온라인 클럽이나 부분 온라인 클럽에 대한 후원은 회비 면제 대상이 아닙니다.

Contributors to this page: agora and yujeong.an .
Page last modified on Saturday January 8, 2022 02:46:52 CET by ago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