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클럽 목적

 

코카 프라사드가 비카샤 연설 클럽을 리드하고 있다
Koka Prasad, leading the Vikasha Orators club

Agora Speakers 클럽은 지원적이고 친절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멤버들은 공개 연설의 기본 기술과 리더십을 배우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연습을 장려하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날 뿐 아니라 당신의 프로젝트를 돕고 경험을 공유하고 개선점에 대해 소중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공동체의 일부분이 될 것입니다. 또한 당신은 당신이 기본 과정의 첫 프로젝트들을 해 나갈 때 당신을 지도해 줄 멘토를 찾을 수도 있을 겁니다. 

Agora Speakers 클럽에는 "전문가"나 "선생님"이 없습니다. (그리고 클럽 회의는 일반적으로 "세미나"나 "워크샾" 또한 아닙니다.) 모두가 배우기 위해 이 자리에 온 것이며, 모두는 배우고 개선할 점이 있고, 모두가 당신의 동료이며 당신과 수평적인 관계에 있습니다. 

클럽을 당신의 긴장과 무대공포증을 제어하는 방법을 배우거나 당신의 부끄러움을 극복하는 장소로 여기셔도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클럽을 다른 곳에서 해야 하는 특별 연설을 연습하는 곳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축배사부터 결혼식 축사, 일반 회의 발표에서부터 컨퍼런스에서의 프리젠테이션까지)

클럽은 법적으로 독립적 단체입니다. Agora Speakers International에서 독립적이지만 연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어떤 클럽 소속이든지 상관 없이 전세계 멤버들이 통일된 경험을 하도록 하는 것과 동시에 전체 재단을 위해 클럽들에게 스스로 조직하고 창의력과 혁신을 발휘할 수 있는 자유와 자율성을 주는 것의 균형을 이루고자 합니다. 

클럽 회의

클럽은 영어 혹은 다른 언어로 회의를 진행할 수 있고, 어떤 회의는 2개어 이상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영어가 Agora Speakers의 공식어이기는 하지만, 저희는 되도록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도록 클럽과 그룹들이 현지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장려합니다.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특정 언어 실력을 연마하기 위해 오기도 합니다

클럽은 물리적으로 만나거나 가상으로 만나거나 둘의 조합의 형태로 만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큰 교육적 혜택은 물리적 회의에서 보입니다. 그리고 저희의 교육 과정 수료는 최소 몇 회 이상의 물리적 회의를 하도록 요구합니다. 

클럽 회의는 멤버들이 단순히 만나 대화하는 사회적 즉흥 활동이 아니며, 특정한 의제로 촘촘하게 짜여진 행사이고 의장(회의마다 바뀌는 자원자로 채워지는 역할)에 의해 진행됩니다. 회의에서 여러분은 "오늘 우리의 목적지는", "즉흥 연설", "준비된 연설" 등과 같은 "섹션"이나 "활동"을 보게 될 것입니다.

 

Meeting Sections

 

클럽 회의에서 진행할 수 있는 2-30개의 활동이 있고, 이 리스트는 계속해서 불어나고 있습니다. 종합 목록에 특별 챕터가 있습니다. 각각의 활동은 다른 스킬들을 훈련시킵니다. 아래는 현재 정리되어 있는 활동의 개요입니다. 

 

Activities

 

 

누가 어떤 활동을 하는지는 회의의 역할에 자원한 멤버들에 의해 결정되며 이 때 그들이 배우거나 연마하고자 하는 관심분야와 기술 또한 고려됩니다. 

클럽은 또한 파티, 대회, 리더십 활동, 그리고 그 외에 많은 다른 활동들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과 평가

일반적으로 회의는 1-2시간 동안 진행되며 어떤 클럽에서는 4시간 짜리 회의도 본 적이 있습니다. 

모든 활동은 할당된 시간이 엄격하게 제한되어 있습니다. 한 사람이 무대를 장악하고 4시간 짜리 연설을 할 수는 없습니다. 각 활동에는 최소, 최장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이것들은 의제에 구체적으로 적혀 있습니다. 

 

 

Agenda Timing

 

 

배우고 발전하기 위해, 각 참여자들은 일반 평가 척도를 바탕으로 수행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추가적으로 멤버들과 게스트들은 그들만의 피드백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Evaluation

 

액티비티 종류

이전에 설명드렸듯이 클럽 회의에서는 많은 종류의 액티비티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액티비티 (즉흥 연설, 오늘의 단상 등과 같은)는 언제나 같은 구조와 교육적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내용이 바뀌기는 하지만(당연히, 모두가 오늘의 단상 섹션에서 같은 주제로 얘기하지는 않겠죠) 그 목적성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준비된 연설을 그렇지 않습니다. 준비된 연설은 교육과정의 일부인 프로젝트로서, 각 프로젝트는 프로젝트별로 다른 각각의 구체적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발성법에 관한 프로젝트가 있는가 하면, 시청각 자료, 감정활용에 대한 프로젝트고 각각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교육 프로그램 개요을 참고하세요.

 

 


Contributors to this page: agora and junyeji2 .
Page last modified on Saturday January 8, 2022 02:44:07 CET by agora.